-
- 임상훈련의 목적
-
지도자 임상훈련의 목적은 교회 목회자나 지도자들을 훈련시켜 교회 내 평신도들로 하여금 개인 전도 사역을 감당케합니다.
따라서 전도폭발 훈련을 통해서 교회는 구원의 확신을 심어주는 영적인 성장, 전도를 통한 양적인 성장과 더불어 새로운 지도자를 세우는 조직적인 성장
을 이루게 될 것입니다.
- 임상훈련의 학습과정
-
임상훈련은 지역교회에서 12주간 동안 평신도들을 훈련시킬 내용을 4일간에 걸쳐 집중적으로 훈련합니다.
훈련은 매일 아침 경건회와 기도회를 시작으로 강의와 시범, 현장전도, 공개 보고회,구두 복음제시, 필기시험 등으로 이루어 집니다.
여러분이 각 지교회에서 사용할 강의안도 이 기간 동안 준비가 끝날 것이며, 지교회 훈련에 필요한 교재들을 어떻게 구할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도 얻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훈련과정과 전략은 지난 40년동안 수천개의 교회에서 현장실습을 거쳐 만들어진 것이기에 분명 여러분의 교회에서도 잘 적용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적은수로 시작하여 강하게 키우도록 (Start Small and Build Strong) 전도폭발 사역은 교회 자도자들에게 적은 수로 시작하여 강하게 키우도록(Start Small and Build Strong)" 가르치고 있습니다.
전도하면서 전도자를 훈련시켜 나간다면 어느 교회든 대 변화가 일어날 것입니다.
전도 폭발 사역의 구원론과 제자훈련 방법론은 주님의 사역에서 배운것입니다.
훈련일정 페이지를 보시고 참석하실수 있는 임상훈련을 선택하셔서 바로 등록하도록 하십시오.
- 임상훈련 시간 진행
-
월요일부터 목요일 까지 4일간 진행됩니다.
강의, 시범, 교실내 연습, 전도폭발을 실시하는 교회의 예배 참여, 아침 경건회와 기도회, 세번의 현장전도, 공개보고회 등이 있습니다
첫날 밤에는 연회가 있으며 반드시 전체의 스케줄에 참여해야 합니다.
그 이상의 자세한 안내는 한달전 주최교회에서 보내 드립니다.
- 지역교회에서의 전도폭발 사역
-
일년에 12주씩 두 학기 훈련이 바람직하며, 이 기간동안 평신도들은 가정학습, 강의, 시범, 현장전도등으로 개인전도 요령을 배울 것입니다.
일단 훈련생으로서 개인 전도에 자신감을 얻은 사람은 다음 학기 13주 기간동안 또다른 사람을 훈련 시키는 훈련자가됩니다.
이 '영적증식' 과정은 "또 네가 많은 증인 앞에서 내게 들은 바를 충성된 사람들에게 부탁하라 저희가 또 다른 사람들을 가르칠수 있으리라"(딤후 2:2)는 말씀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 전도폭발 목회자의 리더십
-
전도폭발 사역에 있어서 목회자의 리더십은 아주 중요합니다.
담임 목회자가 지도하지 않거나 자기 교회의 전도폭발 사역에 참가하지 않는 경우 사역이 크게 약화되는 것을 경험해 왔습니다.
그러므로 평신도는 목회자와 함께 참가하거나 담임목회자가 훈련받은 다음에 참석하게 하되 최소한 지교회에서 2학기 이상 훈련받은 다음에 참석하게
하되 최소한 지교회에서 2학기 이상 훈련받은 후에 임상훈련에 참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담임 목회자와 적어도 다른 한명의 부교역자 또는 평신도 지도
자가 참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